신세계인터내셔날은 선물 수요가 급증하는 가정의 달을 맞아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서 선물 포장 서비스를 지난달 27일부터 시작했다. 오프라인 쇼핑의 최대 장점 중 하나인 선물 포장 서비스를 온라인에서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신규 고객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5월은 근로자의날,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날, 부부의날 등 특별 행사가 집중돼 있어 선물 수요가 1년 중 가장 많은 달이다. 최근에는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면서 온라인을 통한 선물 구매도 급증하고 있다.
실제로 에스아이빌리지가 지난해 11월 도입한 '선물하기' 서비스는 매달 사용자가 크게 늘어 론칭 당시와 비교해 올해 1분기 월 평균 주문 건수가 181% 증가했다. 포장서비스 제공을 통해 온라인을 통한 선물 구입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에스아이빌리지는 이달 16일까지 선물하기를 통해 가장 많이 판매된 향수 브랜드의 포장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제공한다. 포장 서비스 대상은 '스몰 럭셔리'로 각광 받고 있는 니치 향수 브랜드 산타 마리아 노벨라, 딥티크, 바이레도의 대표 제품 44개로 향수, 디퓨저, 방향제, 핸드크림 등 다양하다.
쇼핑백 포장과 선물 포장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각 브랜드와 상품에 맞는 포장 서비스가 제공된다. '쇼핑백 포장'을 선택하면 해당 브랜드의 쇼핑백에 상품을 담아 제공하고 '선물 포장' 선택 시에는 상품을 별도 포장한 뒤 쇼핑백에 넣어준다.
정부의 환경부담금 부과 기준에 따라 일부에 한해 쇼핑백 비용 100원이 부과되며, 행사 기간이 끝난 후에는 포장서비스를 유료로 전환한다.
에스아이빌리지는 포장 서비스와 함께 가정의 달 선물 추천 큐레이션 서비스도 제공한다. 선물 대상, 가격대 등에 맞춰 향수부터 패션, 가방, 액세서리까지 MD 추천 상품을 추천해 준다. 큐레이션 대상 상품들의 경우 최대 10% 할인 혜택과 무료 반품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에스아이빌리지 관계자는 “포장서비스 대상 범위를 화장품부터 패션, 액세서리까지 점차 넓혀갈 계획”이라면서 “국내 대표 럭셔리 온라인 플랫폼으로서 고객의 쇼핑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효주기자 phj20@etnews.com
-
박효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