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스피어랩스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PC 백신을 무료로 제공한다.
PC에 설치하는 백신 에이전트에는 악성코드 실시간 감시, 악성 인터넷주소(URL) 차단, 랜섬웨어 방지 등 기본 백신 기능이 포함된다. 백신 엔진은 글로벌 기업 아비라 엔진을 사용한다.
엑소스피어랩스 무료 백신은 기업당 50대 PC까지 설치할 수 있다. 기업용인 만큼 사내 PC 보안을 관리할 수 있는 웹 기반 관리자 페이지도 함께 제공된다. 백신 프로그램 배포, 악성코드 예약 검사, 예외 경로 설정 등 백신 운영 정책 설정 기능과 업무 파일에 대한 업로드 트래픽 정보가 포함된다.
이 가운데 업무 파일 업로드 트래픽 정보는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한 파일 첨부 건수 △업로드 트래픽이 많은 PC 이름 △업로드 트래픽이 많은 앱 정보로 구성된다. 이 같은 정보는 원격근무 등 비대면 업무 환경 속 기업이 사내 업무 파일에 대한 보안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박상호 엑소스피어랩스 대표는 “무료 백신으로 제공되는 기능은 엑소스피어랩스 서비스 일부”라면서 “엑소스피어랩스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위한 올인원 PC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먼저 통제하는 방식으로는 생산성이 저하될 수 있는 만큼 엑소스피어랩스는 보안 가시성을 우선 확보하고 사고 전 골든타임 내 조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기업용 무료 백신은 엑소스피어랩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즉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엑소스피어랩스 제품은 현재 1900개 이상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에서 이용 중이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