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씨엔, "'무인창업솔루션'으로 하이브리드 스마트 매장 운영 해보세요"

결제플랫폼 전문 기업인 유비씨엔㈜(대표이사 김대식)이 언택트 매장을 멤버쉽 운영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빙고(BINGO)' 시리즈 공급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U-Payment 결제플랫폼 전문 유비씨엔에서 선보이고 있는 무인기기 관리 서비스는 거래내역정보, 매출관리, 상품관리, 입금현황 등을 집계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인 자판기 사용자들을 위한 운영관리 서비스로, 기존 무인 판매기의 판도를 바꾸며 사업자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유비씨엔 빙고24, 무인커피머신 하이브리드 매장 음식점 설치된 모습(업체명:가양주작)
유비씨엔 빙고24, 무인커피머신 하이브리드 매장 음식점 설치된 모습(업체명:가양주작)

빙고24, 빙고크레딧어세스, 빙고페이로 구성된 빙고 시리즈는 결제부터 고객관리는 물론 보안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무인 창업 솔루션이다.
 
'빙고24'는 무선주파수 인식시스템(RFID) 기반 무인 결제 서비스로 24시간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스마트 쇼케이스다. 신선, 냉동식품 등 판매 제품을 가리지 않고 판매가 가능하며 소비자들은 판매제품을 직접 보고 선택구매가 가능하다. 실시간 영상감시와 원격제어로 운영 효율을 높이고, 소비자는 정상 승인된 카드를 통해 원하는 상품을 꺼내면 자동 결제까지 한 번에 진행돼 상품 선택부터 구매까지 비대면으로 가능하다.

유비씨엔 빙고크레딧어세스 무인매장 설치된 모습
유비씨엔 빙고크레딧어세스 무인매장 설치된 모습

무인 점포의 한계로 지적돼 왔던 보안문제를 강화할 수 있는 솔루션도 제공한다. 매장 출입보안을 위한 ‘빙고크레딧어세스(BINGO Credit Access)'는 하이브리드 형태의 매장 운영을 실현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정상 승인된 신용카드 및 카카오페이, 페이코(PAYCO), 삼성페이 등 성인 인증이 가능한 정보를 이용해 일체형 출입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별도의 도어제어 장치가 필요 없고 일체형 타입으로, 비상 상황 발생시 MMS를 통해 문을 열어 줄 수 있다. 시간대별 운영 설정도 가능해 보안은 물론 사업주의 업무 편의성도 크게 증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충전 키오스크인 ‘빙고큐브’와 결제 단말기인 ‘빙고QT’로 구성된 빙고페이는 모바일을 통해 손쉽게 충전, 결제, 포인트 적립을 할 수 있다. 소비자의 간편 결제를 도와줄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의 매장 운영 편의성과 매출신장을 두루 도모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멤버쉽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고객관리, 프로모션, 매출분석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빙고페이는 소형 키오스크 형태로 데스크, 벽걸이, 스탠드 등으로 설치가 가능하고 편의점, 셀프 빨래방 등 다양한 무인 운영 매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유비씨엔 관계자는 "빙고 시리즈는 단순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는 무인 단말기를 넘어 결제부터 보안 매장관리까지 스마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완전 무인화 점포 운영을 돕는 솔루션이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사업주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무인 시스템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