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회장 강삼권)은 '벤처기업의 일터와 열정, 그리고 제2 벤처붐'을 주제로 '제1회 벤처기업 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혁신 기술과 아이디어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가고 있는 벤처기업·스타트업의 도전정신과 역동성을 재조명하고, 20여년 만에 맞은 벤처열풍의 확산과 지속을 응원하기 위한 것이다.
공모전은 사진 부문과 영상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벤처기업·스타트업 일터를 진솔하게 그려낸 작품 △벤처기업인의 열정 및 도전정신을 표현한 작품 △'제2 벤처붐' 확산 및 지속 응원 메시지를 담은 작품 등을 응모하면 된다.
벤처기업·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진은 1인 3점까지, 영상은 1인(팀) 1점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출품료는 없다.
상금은 △대상 1인(팀) 200만원 △최우수상 부문별 1인(팀) 각 100만원 △우수상 부문별 2인(팀) 각 50만원 △장려상 부문별 5인(팀) 각 10만원 등이다. 응모기간은 8월 31일까지다.
강삼권 벤처기업협회장은 “기업 현장에서 열정적으로 혁신을 일궈내는 벤처기업인들의 사진과 영상이 경기침체와 고용불안 등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우리 사회에 작은 위안과 희망이 됐으면 한다”며 “벤처기업의 도전과 제2 벤처붐 지속을 사진과 영상으로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성현희기자 sungh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