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장보기 특가 마스코트 오반장 캐릭터 굿즈를 선보인다. 온라인 장보기 할인 코너에 캐릭터 마케팅을 접목해 매출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목표다.
SSG닷컴은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4500명의 고객을 선정해 '오반장' 캐릭터가 그려진 기념품을 증정하는 '오반장 찐팬을 찾습니다' 굿즈 이벤트를 연다고 6일 밝혔다.
오반장은 '오늘의 반짝 장보기'의 줄임말로, 오전 9시부터 24시간 동안 매일 다른 60여개 장보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SSG닷컴의 대표 할인 코너다. SSG닷컴은 지난 3월 같은 이름의 캐릭터를 만들어 신규 마스코트로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SSG닷컴이 제작한 오반장 굿즈는 '3단 도시락'과 친환경 소재인 '타이백 파우치', '노트와 펜' 등 총 3종이다. 이마트몰과 트레이더스몰, 새벽배송몰 등 온라인 장보기로 15만원 이상 구매 시 응모할 수 있다. SSG닷컴은 28일 오후 중 당첨자를 발표하고 굿즈 상품을 발송할 예정이다.
SSG닷컴은 오반장 캐릭터 굿즈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톡 '오반장 테마'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배포에 나선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사용 가능하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오는 10일부터 17일까지 '오반장 위크' 행사를 열고 장보기 인기 상품들을 특가에 선보인다. 초당옥수수, 청송사과 등 신선식품부터 가정간편식, 가공식품에 이르는 130여 종의 상품이 대상이다.
김효은 SSG닷컴 브랜드마케팅팀 팀장은 “오반장 마스코트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을 강화하며 서비스 인지도를 높여나가고 있다”며 “실제로 지난 3월 캐릭터 도입 이후 '오늘의 반짝 장보기' 할인 코너의 방문자 수와 매출이 각각 매월 평균 20% 이상 성장하며 유의미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
박준호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