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BNK금융그룹 마이데이터 제휴 우선협상자 선정

쿠콘, BNK금융그룹 마이데이터 제휴 우선협상자 선정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은 BNK금융그룹(회장 김지완)의 마이데이터 사업 추진을 위한 제휴 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쿠콘은 BNK금융그룹 계열사인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BNK캐피탈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구축한다. BNK금융그룹은 쿠콘과 제휴로 금융 마이데이터뿐만 아니라 비금융정보와 연계한 부가 서비스도 제공해 고객 이탈을 방지하고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한다.

양 사는 오는 8월 BNK금융그룹 계열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한 1차 서비스 오픈을 시작으로, 단계적인 서비스 범위 확장 및 고도화 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후 2022년까지 생활 밀착형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다.

쿠콘은 BNK금융그룹에 통합 자산 현황 조회, 소비 패턴 분석 등 자산관리 서비스와 함께 △자동차 시세 △부동산 시세 △신용 점수 올리기 △맞춤형 금융 상품 큐레이션 등 쿠콘의 빅데이터와 비금융정보 결합을 통해 마이데이터에 특화한 생활 금융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쿠콘은 이번 BNK금융그룹과 제휴가 자산관리 서비스의 혁신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며 “마이데이터 서비스뿐만 아니라 마이데이터 수집·제공 플랫폼 구축, 제휴 서비스 사업 등 마이데이터 시장 내 쿠콘 입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