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그룹, 서울교대와 인공지능(AI)교육 MOU 체결

박기석 시공그룹 회장(사진 오른쪽)과 임채성 서울교대 총장(왼쪽)이 MOU 체결식에 참석했다.
박기석 시공그룹 회장(사진 오른쪽)과 임채성 서울교대 총장(왼쪽)이 MOU 체결식에 참석했다.

시공그룹(회장 박기석)이 서울교대(총장 임재성)와 인공지능(AI) 교육 상호 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9일 체결했다.

양 협약 기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창의융합형 인재와 교원 양성을 위해 AI교육 콘텐츠 개발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일선 학교 현장에서 효율적으로 활용 가능한 AI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교육용 콘텐츠를 개발·운영하게 된다. 시공그룹은 서울교대와 함께 △학생 지원 AI교육 프로그램 개발 △인프라 구축을 위한 인력·시설·교육 콘텐츠 등 인적·물적 자원 제공 등에 힘쓸 예정이다.

박기석 시공그룹 회장은 “시공그룹이 가진 AI 플랫폼 구축 역량과 교사·학생용 AI 교육 콘텐츠 개발 등의 리소스를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글로벌 AI교육 시스템을 만들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시공그룹 계열사로는 △전시문화 전문 기업 시공테크 △디지털 교육 콘텐츠 플랫폼과 교사연수 플랫폼 등을 서비스하는 아이스크림미디어 △에듀테크 선도기업 아이스크림에듀(AI홈런) △유아교육 전문회사 아이스크림키즈가 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