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서울교대 과학영재원, 과학창의교육 프로그램 학생 모집

서울 금천구청과 서울교육대 과학영재교육원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과학창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인공지능(AI)·로봇·수학·과학 등 4개 분야로 초등반(초등학교 4~6학년), 중등반(중학교 1~2학년)으로 나눠 모집한다. 초등반 4개 분야 각 10명씩 40명, 중등반도 각 10명씩 40명 총 80명을 선발한다. 초등반, 중등반 모두 금천구 소재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재학해야 한다.

금천구청과 서울교대가 함께하는 과학창의교육 프로그램 모집 포스터.
금천구청과 서울교대가 함께하는 과학창의교육 프로그램 모집 포스터.

지원서 접수는 이달 23일부터 시작해 7월 15일까지다. 본인이 작성한 자기소개서와 보호자의견서 포함 지원신청서와 초상권사용동의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전형은 지원 분야별로 자기소개서, 보호자의견서를 평가한다. 7월 20일 오후 6시 합격자를 서울교대 과학영재교육원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2차 전형은 제출서류 기반으로 줌(ZOOM) 면접 평가를 실시한다. 면접 전형은 7월 24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진행한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28일 오후 6시에 과학영재교육원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29~30일 합격자 등록을 받는다.

교육은 7월 31일 시작해 11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총 수업 시간은 초등, 중등 모두 58시간이다. 금천구청 관계자는 “금천형 과학관 조성 등 과학창의인재 양성 프로그램 일환으로 서울교대와 금천구가 영재교육을 진행한다”면서 “관내 초·중학생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워, 미래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표] 금천구청-서울교대 과학창의교육 프로그램 학생 모집

금천구-서울교대 과학영재원, 과학창의교육 프로그램 학생 모집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