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참여 그룹사 모집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그룹사 모집 포스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그룹사 모집 포스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가 다음달 30일까지 혁신 스타트업과 연계 협업을 희망하는 그룹사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경기혁신센터는 2016년부터 파트너사 KT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며 PoC, 전략투자, 상용화 등 70건 이상의 사업화 연계를 진행해 왔다. 올 하반기에는 참여 그룹사를 확대해 혁신 스타트업과 협업을 위한 '매칭데이'를 추진할 예정이다.

매칭데이는 그룹사 내 사업적 수요를 기반으로 혁신 스타트업과 협업 매칭을 지원한다. 그룹사 내부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스타트업 기술을 빠르게 도입해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경기혁신센터는 별도 심사를 통해 혁신 스타트업과 연계 협력 비용을 일부 지원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협업 스타트업 대상 △판교 내 사무 공간 지원 △센터 직접 투자 검토 및 투자사 연계 △사업화 자금 지원 연계 △특허·법률·통번역 등 전문가 컨설팅 △클라우드 크레딧 제공 등을 검토해 지원한다. 이를 통해 그룹사와 유망 스타트업간 협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나설 예정이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최근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혁신 모델 창출·신규 사업 진출 등 사례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며 “그룹사는 시장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고 스타트업은 새로운 수익 창출의 기회를 얻게 된다는 점에서 윈윈”이라고 말했다.

오픈이노베이션 그룹사 모집 상세 내용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