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진테크놀러지는 7월 9일(금)부터 7월 11일(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마이펫페어 2021 송도'에 참가해 물만 묻혀 사용하는 백금칫솔을 선보인다.
관계자는 "나노 테크 기술을 사용해 플래티넘(백금)을 4 나노(1 나노: 10억/1m)라는 크기의 입자로 미세화시켜 배합해 유지할 수 있는 기술력으로 반려동물용 칫솔을 개발한 제품을 유통 및 판매하고 있다 밝혔다.
강우진 대표는 “국내 반려동물 보유 인구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반려동물 보유 인구수로는 반려동물 문화 선진국에 가까운 수치이지만, 반려동물의 건강 지킴과 관심도 부분에서는 기존의 선진국들과의 상당한 격차를 보인다 "일본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되어 백금(플래티넘) 나노 입자 배합이 된 백금칫솔을 알게 됐으며, 백금 칫솔의 장점으로는 치약이 필요하지 않고, 단순히 물만 묻혀서 사용하여도 반려동물의 입 냄새, 치주염 예방이 가능하고 치약 거부감이 있는 반려동물에게 적합하다고 판단해 2018년 3월부터 국내에 유통하여 출시 및 판매하게 되었습니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펫페어(My Pet Fair)’는 기존 펫 박람회의 틀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펫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는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에선 반려인들과 반려동물이 함께 즐기는 세미나, 마이펫 놀이터, 캠핑존, 미로탈출을 비롯한 다양한 특별존이 함께 열린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