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교전-아라쇼] 화화 스튜디오, 한국 요괴 판타지 보드게임 ‘묘시BackDo’ 소개

묘시backdo
묘시backdo

화화 스튜디오는 7월 8일(목)부터 11일(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47회 서울 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아이러브캐릭터 라이선싱쇼’에 참가해 한국 전통 요괴 테마의 신개념 보드게임 ‘묘시BACKDO(백도)’를 선보인다.

관계자는 "한국의 신비롭고 초자연적인 존재들이 살고 있는 ‘묘시 월드’라는 판타지 세계를 탐험하면서 저승사자, 물귀신, 우렁각시, 황룡 등 한국의 전통 귀신, 요괴, 신수들이 주는 미션을 수행하고 레이스를 빨리 마치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다"라며 "특별 미션 카드를 추가해 증강현실과 상호작용하는 AR 앱 개발도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묘시backdo 구성품
묘시backdo 구성품

화화 스튜디오 관계자는 "비단에 인쇄한 보드판, 박달나무로 만든 미니 윷가락, 말 3종, 카드 37장, 설명서로 구성됐으며 특히 한복 천으로 사용되는 양단에 인쇄한 보드판은 묘시 월드의 여러 캐릭터가 곳곳에 그려져 있다 "화화에서 제작한 미니 윷가락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크기로 주사위처럼 가볍게 던져도 숫자가 적절한 확률로 나오게 개발되었으며, 전통 칠공예 기법으로 제작돼 한국의 고급스러운 미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한편, 온페어-유교전은 '아이 교육, 용품 제품'을 한자리에 만나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유아, 아동 전시회이다. 이번 유교전은 유아동 전시회 최초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형태로 진행하는 '유교전 플러스'로 개최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