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기대, 2021년 '경기도생활기술학교 시니어코디네이터 1기 수료식' 개최

박승준 평생교육원 원장(맨 오른쪽)과 수료생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박승준 평생교육원 원장(맨 오른쪽)과 수료생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이하 산기대) 평생교육원은 28일 '경기도생활기술학교 2021년 시니어코디네이터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경기도생활기술학교는 도내 신중년 세대의 인생2막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산기대는 2017년 첫 사업을 시작한 이례로 올해까지 5년째 연속적으로 진행을 하고 있다. 2019년에는 경기도생활기술학교로 평생교육에 기여한 공로로 경기도 지사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지난 5월 3일 입학식 및 인문소양 교육을 시작으로 진행된 '시니어코디네이터과정'은 호모 헌드레드 시대에 증가하는 노인에 대한 상담활동, 노인프로그램 전문강사, 노인 치매예방 강사 등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접수 때부터 모집인원의 두 배가 넘는 인원이 신청해 최종 28명이 총 176시간을 이수했으며 이에 대한 수료식을 6월28일 진행했다.

박승준 원장은 “4차산업혁명시대에 시니어관련 시장은 향후에 유망한 직종으로 우리대학은 앞으로 신중년이 앞장설 수 있는 관련 기술 교육과정을 향후에는 더욱 더 확대해 나갈 것”이며 “이를 통해 대학의 평생교육 역량을 강화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