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대표 이화식)가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 '데이터웨어'의 '디큐샵(DQ#)'이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됐다고 29일 밝혔다.
디큐샵(DQ#)은 공공기관과 기업 데이터의 품질관리를 지원하는 데이터 거버넌스 기반의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이다. 데이터의 품질 측정, 분석, 오류 데이터 추출, 개선, 관리, 모니터링 등 데이터 품질관리 전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이다. 공공기관과 기업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데이터 품질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디큐샵은 다양한 산업군의 데이터 품질관리에 대한 노하우를 보유한 엔코아가 엔터프라이즈 레벨의 효율적인 데이터 품질관리를 위해 자체 개발·공급하는 솔루션이다. 국내외 유수 기업과 기관의 데이터 품질관리에 활용되면서 성능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으로 공공기관의 편리한 솔루션 구매가 가능해 공공기관 데이터 품질관리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경진 엔코아 이사는 “최근 공공기관은 공공데이터의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데이터 품질관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관련 제품 수요도 증가한다”면서 “공공기관의 체계적 데이터 품질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 데이터 관리 프로세스로 자리잡는다”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
김지선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