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13일까지 2학기 신·편입생 모집...입학생 장학혜택 확대

서울디지털대, 13일까지 2학기 신·편입생 모집...입학생 장학혜택 확대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가 13일까지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서울디지털대는 지난해 전기전자공학과, 기계공학과, 소방방재학과를 신설한 데 이어 2021학년도에 6개 전공을 신설해 9개학부 30개학과·전공으로 대학 편제를 개편했다.

뷰티산업 확장에 발맞춰 미용종합면허와 함께 미용사 국가자격증 등 취득과정이 개설된 '뷰티미용전공', 군인, 경찰관, 소방직의 특수성에 맞춰 심리상담 능력과 코칭 역량을 육성하는 '군경소방상담전공', 군과 사회가 요구하는 최적의 군·사회 역량 융합교육과정을 펼쳐 엘리트 군을 양성하는 '국방융합인재전공' 등을 2021학년도에 신설했다. '탐정전공'은 최근 탐정이 합법화되며 전문실무지식을 갖춘 탐정을 양성하고자 국내 최초 학부과정에 개설했다.

등록금은 학점당 6만3000원이며, 이번 2학기에는 입학장학 혜택 대상과 금액을 대폭 확대했다. 특성화고 및 고졸검정고시 학력자가 신입학하거나 학점은행제 학습자가 신·편입학 시 두 학기 연속 장학금을 수여한다. 또 4년제 대학교 졸업자가 학사편입학으로 입학 시에는 두 학기 연속 40%의 수업료를 감면 받는다.

또 군·경·소방관에게는 반값 등록금을 부여하며 군·경·소방·산업체위탁 공무원 가족, 다문화가정, 귀화허가자, 재외국민 및 외국인 대상으로는 입학금 및 30% 이상의 매학기 수업료 감면 혜택을 부여한다. 군에서 취학추천을 받지 못한 부사관들도 반값 등록금혜택을 부여받을 수 있게 됐다. 여기에 추가로 소득구간에 따라 차등 수혜받는 국가장학금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안병수 서울디지털대 입학처장은 “입학생에게 100% 스마트폰 수업과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학습시스템과 입학생 전원 장학을 통해 학사학위와 전문 자격증 취득으로 미래 대비를 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