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N플루언서'와 'n라방' 콜라보 방송 확대...MZ세대 공략

N라방이 인플루언서를 앞세워 MZ세대 고객에게 스며든다.

NS홈쇼핑은 라이브커머스 'n라방' 고객 확대를 위해 'N플루언서'와 콜라보 방송을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N플루언서는 쇼핑호스트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플루언서 등으로 구성된 n라방의 공식 진행자 그룹이다. 라이브커머스에 적합한 SNS 트랜드 상품 개발은 물론 공동 마케팅 활동을 위해 지난 6월 1일 출범했다.

출범 이후 NS홈쇼핑의 PB 및 전략 상품은 물론 다양한 SNS 트랜드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 6월 7일 인플루언서 '라방오락관'과 콜라보 방송을 진행한 '하동가곰탕' 특집방송에서는 2만1300건의 시청뷰수와 13만4000개의 '좋아요'를 기록하며 당초 예상을 뛰어넘는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또한, 초복을 앞둔 7일 진행한 '하림삼계탕' 방송에서도 단일 프로그램으로는 최고 실적을 기록하며 영향력을 발휘했다.

지난 7일 방송한 n라방X라방오락관의 하림삼계탕 방송 장면.
지난 7일 방송한 n라방X라방오락관의 하림삼계탕 방송 장면.

NS홈쇼핑은 N플루언서 효과를 확인한 만큼, 이들과의 사전 바이럴 마케팅과 콜라보 방송을 통해 더욱 다양한 전국 특산품과 SNS트랜드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며, MZ세대 고객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14일 밤 9시에는 제주도 인플루언서 '코코보리'가 제주도 무항생제 돈마호크 특별전을 방송한다. 제주 출신으로 현지 인플루언서인 코코보리는 제주도의 프리미엄 특산품을 주로 소개하는 N플루언서다. 이날 방송에서는 또 한 명의 제주 N플루언서인 '켄언니'와 함께 제주도 캠핑콘셉트로 돈마호크 바비큐 파티를 선보일 예정이다.

16일 오후 3시에는 N플루언서 '예퍼'의 감성 스니커즈를 한정수량으로 판매하는 방송을 진행한다. 예퍼는 동명의 PB브랜드를 통해 시즌별 스니커즈와 샌들 등 감각적인 상품을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는 여성 슈즈 전문 인플루언서다.

18일 밤 9시에는 지난 달 큰 사랑을 받았던 라방오락관의 '하동가곰탕' 특집 앙코르 방송을 준비했다. 라방오락관은 참참이란 팬덤을 바탕으로 글랜다워크와 글랜다펀샤인이 함께 활동하는 패션, 잡화, 식품에 특화된 인플루언서다. 이날 방송에서는 중복을 앞두고 '하동가곰탕'과 잘 어울리는 '갈치김치'를 함께 선보인다.

정유찬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본부장은 “N플루언서의 영향력을 활용한 사전 바이럴 마케팅과 콜라보 활동을 통해 n라방의 고객층과 카테고리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며 “라이브커머스에 적합한 트랜드 상품 개발과 전략 상품의 활성화를 위해 N플루언서와의 협업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