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에스씨코리아, 수세와 '골드 공인 교육 파트너십' 체결

오에스씨코리아가 수세소프트웨어솔루션즈의 플래티넘 파트너 취득에 이어 공인 교육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오에스씨코리아가 수세소프트웨어솔루션즈의 플래티넘 파트너 취득에 이어 공인 교육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오에스씨코리아(대표 이제응)는 글로벌 오픈소스 기업 수세소프트웨어솔루션즈(한국대표 최근홍)와 국내 최초로 골드 등급 공인 교육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수세 랜처(Rancher)' 공인 교육과정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수세는 독일에 본사를 둔 글로벌 오픈소스 전문기업으로, 기업의 미션 크리티컬 시스템을 위한 리눅스의 혁신을 이끌어오고 있다. 수세는 최근 쿠버네티스 관리 플랫폼인 '랜처 랩스(멀티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관리 솔루션)'의 인수합병을 완료했다.
 
오에스씨는 고객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돕는 오픈소스 기반의 DevOps · MSA 전문기업이다. 쿠버네티스, 랜처, 아파치 카프카(Apache Kafka) 등 오픈소스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춘 기업으로, 이를 기반으로 한 도입 컨설팅,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픈소스인 쿠버네티스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구축하면 대규모의 컨테이너 관리가 필요하다. 여기에 랜처를 활용하면 관리가 가능해진다. 최근 릴리스 된 '랜처 2.6'은 관리 클러스터의 수와 관계없이 전반적인 클러스터 관리 경험을 향상할 수 있는 개선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뿐만 아니라 퍼블릭 클라우드 쿠버네티스 서비스 지원 업그레이드, 전체 수명 주기 관리를 통해 각 퍼블릭 클라우드의 쿠버네티스 서비스의 장점과 더불어 지속적인 관리, 고급 기능, 자동화 기능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오에스씨가 오픈소스 교육 센터에서 제공하는 '수세 랜처' 공인 교육 과정은 실무자가 멀티 쿠버네티스 클러스터의 구성과 운영을 위한 필수 지식과 랜처를 이용하여 쿠버네티스 클러스터를 프로비저닝하고 관리하기 위한 이론과 실습이 포함된 실무 교육으로 수세에서 검증된 공인인증 강사가 강의형으로 제공한다. 또한, 본 과정은 SCA in Rancher Administration 자격 취득을 대비할 수 있다.
 
이제응 오에스씨코리아 대표는 "오에스씨가 수세의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파트너십을 체결 이후에 공인 교육 프로그램도 준비를 마치고 런칭할 수 있게 되어 랜처 컨설팅, 구축, 기술지원 외에도 교육까지 한번에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그동안 '랜처'에 대한 교육을 희망하는 고객과 사용자 저변을 확대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최근홍 수세소프트웨어솔루션즈 한국대표는 "국내 최초로 개설된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국제 공인 랜처 전문가를 양성함으로써 오픈소스 기술력 확보는 물론 향후 ‘수세 랜처’의 기술지원 서비스 수준을 크게 향상시킬 키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