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8월 2일까지 온라인 'Hi(하이) 과학콘서트'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Hi(하이) 과학콘서트'는 롯데하이마트가 아이들에게 가전제품에 적용된 과학 원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다. 롯데 통합 멤버십인 엘포인트(L.POINT)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본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8월 7일 오후 2시부터 롯데하이마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Hi(하이) 과학콘서트'는 과학에 관심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 무료로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사전등록 기간 내 온라인쇼핑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등록서를 작성하면 된다. 사전등록자에게는 8월 4일까지 이후 일정을 별도로 안내를 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키즈 크리에이터 '도티'와 '김형배' 마술사가 함께 한다. 키즈 크리에이터 '도티'는 '가전제품 속 과학이야기 콘서트'를 진행한다. 과학 전문 강사와 함께 간단한 실험 원리에 대해 강연하며 아이들에게 가전 제품 작동 원리를 알기 쉽게 알려준다. 김형배 마술사는 '알쏭달쏭 과학 마술쇼'를 진행한다. 기초과학 원리를 활용한 마술 공연을 선보인다.
사전등록자를 위한 이벤트와 선물도 준비한다. 8월 2일까지 사전등록을 마친 신청자 중 49명을 선정해, '도티'와 영상 프로그램 줌으로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이벤트도 마련한다. 사전등록 화면을 캡처해 개인 SNS 계정에 게시글을 작성하고 사전등록번호를 태그해 등록하면 된다. 동아사이언스 어린이과학동아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롯데하이마트 'Hi(하이) 과학콘서트' 게시글에 사전등록번호를 입력해 인증할 수도 있다. 인증한 사전등록자에게는 100명을 추첨해, 롯데리아 햄버거 세트 교환권을 제공한다.
한율희 롯데하이마트 준법경영부문장은 “과학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 아이들에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롯데하이마트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사회 구성원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꾸준히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
김정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