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E&S,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경영 의지 천명

SK E&S가 이해관계자와의 투명한 소통을 확대하고 SK그룹의 ESG경영 강화 기조에 발맞추기 위해 창사 이래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SK E&S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자료:SK E&S]
SK E&S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자료:SK E&S]

SK E&S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에너지를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친환경에너지의 새로운 기원을 만들겠다 실천의지를 담고 있다.

SK E&S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ESG경영 방향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환경(Environment) 분야에서는 친환경 수소에너지 밸류체인 구축 및 이산화탄소포집재이용(CCUS) 기술 기반의 온실가스 감축을 통해 넷제로 실현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사회(Social) 분야는 SK E&S가 2019년부터 추진해온 로컬라이즈 군산 프로젝트를 필두로 지역재생 및 사회안전망 구축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사업들을 소개했다. 지배구조(Governance) 분야에서는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이사회 산하에 3개 위원회 (미래전략위원회, ESG위원회, 인사·보상위원회)를 구성했고, 경영 활동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사외이사 제도를 선제적으로 도입해 지난달 30일에 사외이사 선임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추형욱 SK E&S 대표이사 사장은 “사회적 가치 창출 사업과 이사회 중심의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 등 ESG 경영 활동을 체계적으로 수행해 친환경 에너지 사업 글로벌 리더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