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야구단 SSG랜더스를 모티브로 한 수제맥주를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오는 22일 'SSG랜더스 라거',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등 수제맥주 2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SSG랜더스 라거는 양조장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가 제조하는 상품으로, '라거' 특유의 시원한 청량감에 홉이 선사하는 화사한 열대 과일향을 더했다. 이마트24는 올해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의 젠틀맨라거, 조커 골든 페일에일을 선보인데 이어 이번 SSG랜더스 라거 개발까지 협업하게 됐다.
슈퍼스타즈 페일에일은 SSG랜더스의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는 야구단 슈퍼스타즈의 마스코트를 캔 디자인에 적용한 레트로 콘셉트 맥주다. 레트로 콘셉트에 맞게 1세대 수제맥주 브루어리인 '구미호 맥주'로 유명한 카브루와 손을 잡았다.
향이 풍부하고 깔끔하면서 쌉싸름한 맛이 특징인 전통적인 페일에일에 오렌지, 자몽 등의 과일향이 느껴지는 홉 향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는 야구 맥주 2종 출시를 기념해 내달 말까지 4캔 1만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SSG랜더스 라거의 양쪽면에는 야구단을 상징하는 우주선 모양의 엠블럼과 마스코트 랜디가 맥주잔을 트로피처럼 들고 있는 각기 다른 디자인을 적용했다.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역시 과거 슈퍼스타즈 마스코트 '슈퍼맨'이 타석에 들어선 이미지를 그대로 적용한 면과, 슈퍼맨이 밝게 웃으며 맥주잔을 들어 올리고 있는 각기 다른 이미지를 선보인다.
이마트24가 수제맥주 차별화에 나선 것은 관련 고객이 크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24의 올 상반기 수제맥주 매출은 작년 동기대비 516% 증가했다.
백지호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다양한 풍미를 지닌 수제맥주를 찾는 고객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SSG랜더스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수제맥주를 선보여 가맹점과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
박준호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