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스톤(대표 이영석)은 정보보안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IEC 27001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ISO/IEC 27001은 정보보안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인증이다.
ISO/IEC 27001은 정보보안 경영관리, 정보보안 리스크관리, 정보보안 운영관리, 정보보안 성과평가·개선 항목 등을 평가한다. 와이즈스톤은 전 항목 평가 기준을 충족해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와이즈스톤은 내외부 위험으로부터 사내 정보를 철통 방어하고 데이터 유출과 같은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데 더욱 힘을 실을 계획이다. 신청기관이 의뢰한 시험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안전한 시험 환경을 필요로 하는 만큼 회사는 ISO/IEC 27001 획득으로 더욱 엄격한 보안 환경 속에서 인증 시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회사는 또 현재 서비스 중인 '아울(OWL) ITS' 보안성도 한층 강화했다. 아울 ITS는 와이즈스톤이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이슈 트래킹 시스템이다. 와이즈스톤은 ISO/IEC 27001 기반으로 개인정보는 물론 시스템상의 사용자 데이터를 강력하게 보호한다.
향후 와이즈스톤은 사내 정보보안 교육을 통해 내부 구성원의 보안 인식을 높이는 등 지속적으로 보안 환경을 구축관리할 계획이다.
와이즈스톤은 앞서 SW품질 분야(ISO/IEC 25023), 데이터 품질 분야(ISO/IEC 25024)의 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게다가 ISO/IEC 27001 획득과 최근 기능안전 분야(IEC 61508)로 인정 범위를 확대하며 SW 품질과 안전 분야에서 시험 인증 전문성을 고루 갖추게 됐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
안수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