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카카오와 '모바일 광고 전략' 웨비나

카페24-카카오, 모바일 광고 전략 공개
카페24-카카오, 모바일 광고 전략 공개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오는 29일 오후 2시 카카오와 함께 온라인 사업자 매출 상승을 위한 '카카오 활용 마케팅 성공 전략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190만 온라인 쇼핑몰의 전자상거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수많은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카페24 마케팅센터'가 온라인 쇼핑몰의 성장에 초점을 둔 체계적인 광고마케팅 컨설팅 전략을 소개한다.

핵심 내용으로는 △트렌드·고객행동패턴·판매동향 등 빅데이터 기반 광고마케팅 △이커머스 광고마케팅 전문가의 효율적 광고 관리 노하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 등 글로벌 광고 네트워크 활용 등이 있다.

더불어 카카오 관계자가 직접 연사로 나서 4600만 사용자를 보유한 카카오톡 기반 광고 서비스 활용 방안을 상세히 전달한다. 세부적으로 △카카오 광고 간 유기적 선순환 연결 구조 △카카오 싱크·알림톡·카카오 픽셀&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등 카카오 광고 솔루션 활용법을 다룬다.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카페24는 카카오를 비롯한 국내외 유력 광고·마케팅 파트너 기업들과 광고·마케팅 전략 웨비나를 이어 나간다. 온라인 사업자들은 다양한 실전 광고·마케팅 노하우를 쇼핑몰 운영에 접목해 성장 속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190만 온라인 쇼핑몰 빅데이터 활용은 카페24 마케팅센터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며 이를 통해 수많은 성공 브랜드가 탄생했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 체계적인 컨설팅, 다양한 기업과의 파트너십 등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