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銀,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 금상 수상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사진)가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 금상 트로피를 들고 기념 촬영했다.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사진)가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 금상 트로피를 들고 기념 촬영했다.

웰컴저축은행(대표 김대웅)은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 퍼포먼스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는 사단법인 한국광고디지털협회가 개최한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디지털 광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퍼포먼스와 크리에이티브 등 총 14개 부문 출품작을 심사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작품에 부문별 시상한다.

웰컴저축은행이 수상한 '네이버 애드 시너지 캠페인'은 네이버 애드 테크(AD-Tech) 기술을 활용해 배너광고가 다른 광고 채널에 미치는 효과를 데이터로 측정하고 영향도를 분석한다. 웰컴저축은행은 배너광고 간접 기여효과를 측정했고 이를 실제 내부에 적용해 광고기여도를 분석한 것에 긍정적인 결과를 받아 금상을 수상했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함에 있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방안을 찾는 고민을 끊임없이 하고 있다”면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웰컴저축은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