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는 뷰티미용전공이 지난 6월부터 총 10회에 걸쳐 유튜브에서 건강관리 콘텐츠 ‘포켓헬스’를 연재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포켓(주머니) 속의 작은 도구와 지식으로 건강을 지키라는 의미로 제작된 ‘포켓헬스’는 코엑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C-Studio)에서 유익하고 경쾌한 분위기로 촬영했다.
진행을 맡은 ‘포켓맨’ 지성필 교수는 현재 광동한방병원에 근무하고 있는 20년 이상 경력의 도수치료 및 체형교정 전문가로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전공에서 현재 ‘체형관리학’ 교과목을 담당하고 있다.
지성필 교수는 “바쁜 현대생활 속에서 과로와 스트레스에 지친 직장인, 주부, 학생분들의 건강 회복에 도움이 됐으면 해 콘텐츠를 기획하게 됐다”며 “’내 건강은 내가 지킨다’라는 마음가짐으로 유튜브 ‘포케헬스’를 시청하는 동안 따라하다 보면 경직된 몸이 어느새 가벼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미연 뷰티미용전공 주임교수는 “코로나 펜데믹으로 변화된 사회문화현상과 트렌드를 반영해 건강을 기반한 아름다움 추구를 목표로 뷰티미용전공을 개설하게 됐다”며 “같은 맥락에서 유튜브에 연재하고 있는 ‘포켓헬스’를 통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신체 건강관리는 물론 정신과 마음 힐링의 시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전공은 뉴노멀 시대, 스마트 뷰티미용 교육 콘텐츠 개발·제공에 앞장서 뷰티서비스 산업을 선도할 미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1학년도에 개설됐으며, 졸업 시 4년제 미용학사와 함께 미용종합면허를 취득할 수 있고 미용사 등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내달 13일까지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