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야구단 수제맥주 3종 출시

1일 성수동 소재 이마트24 성수대우점에서 모델들이 야구맥주 3종을 소개하고 있다.
1일 성수동 소재 이마트24 성수대우점에서 모델들이 야구맥주 3종을 소개하고 있다.

이마트24는 SSG랜더스 야구단을 모티브로 'SSG랜더스 라거'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최신맥주 골든에일' 등 수제맥주 3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SSG랜더스 라거는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가 제조하는 상품으로, 라거 특유의 시원한 청량감에 열대 과일향을 더했다. 슈퍼스타즈 페일에일은 SSG랜더스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는 야구단 슈퍼스타즈 마스코트를 캔 디자인에 적용한 레트로 콘셉트다.

'최신맥주 골든에일'은 선수 이름(최정-추신수-로맥-최주환)을 한 글자씩 조합해 팬들이 부르는 애정이 담긴 별명을 상품으로 출시한 것으로, 깊이 있는 시트러스향과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다.

최신맥주 골든에일은 맥주회사 오비맥주에서 새롭게 출범한 KBC가 담당했다. KBC는 오비맥주 양조기술연구소의 기술력과 수제맥주 전문 설비 등 전문성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다양한 수제맥주 포트폴리오를 위해 만들어진 오비맥주의 협업 전문 브랜드다.

야구맥주 3종은 모두 앞, 뒷면을 각기 다른 이미지를 적용하고, 캔 상단에 위트있는 문구를 넣는 등 유쾌하게 수제맥주의 풍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세 상품 모두 500㎖ 캔맥주로, 알코올 함유량은 각 4.5%, 4.7%, 4.9%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