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빅이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신제품들을 연달아 선보이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볼빅은 디즈니 & 마블과의 콜라보레이션, 주류회사 진로와 협업 등 젊은 감각을 앞세운 제품을 출시하면서 MZ세대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2021년에만 디즈니 & 마블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골프공 13종, 레인지파인더 2종, 장갑 2종, 모자 16종, 아이언 커버 4종 등 약 40종의 신제품을 출시하며 MZ세대의 마켓을 확대하고 있다.
퍼포먼스 우레탄볼에 마블 히어로를 카툰 그림체로 디자인한 더즌팩(12구)의 XT SOFT V-FOCUS, 헐크의 상징색인 비비드 그린의 헐크 더즌팩(12구), 스파이더맨의 거미줄을 쏘는 모션에서 착안해 제작한 스파이더맨 라이크라 장갑이 인기다. 마블의 아이언맨과 어벤져스 로고 패턴을 적용한 '마블 레인지파인더'는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성능으로 호평 받고있다. 마블의 대표 캐릭터인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퍼니셔로 구성된 신규 디자인의 롱4구 세트도 큰 인기다.
디즈니 콜라보레이션 신제품 중에서는 '미키프렌즈'(미키, 미니, 도날드 덕, 데이지 덕)를 한번에 만나볼 수 있는 더즌팩(12구), 리본 밴딩이 감각적인 프린세스 선바이저, 한여름 필드의 더위를 막아줄 프린세스 손등 가리개, 쿨토시 등이 젊은 여성 골퍼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하이트 진로와 선보인 두꺼비 콜라보레이션 골프공도 인기다. 귀여운 블루 두꺼비와 그의 여자친구 핑크 두꺼비의 깜찍한 이미지를 담은 비비드볼 4구와 볼마커를 한 세트로 구성했다. 볼빅의 라이브 쇼핑 커머스를 통해 한정 수량이 조기에 완판되며 최근 불고 있는 이종간 협업의 인기를 실감했다.
볼빅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과 신제품 출시로 기존의 골퍼들은 물론 MZ세대의 마음도 사로잡을 수 있는 골프 업계에서 가장 돋보이는 트렌디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정미예기자 gftrave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