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가 영국 런던의 특별한 감성을 담은 온라인 한정판 모델을 내놨다. MINI코리아는 2일부터 온라인 판매 채널 MINI 숍 온라인에서 'MINI 피카딜리 에디션' 판매를 시작했다.
MINI코리아는 올해 선보인 한정판 온라인 모델을 완판하며 개성 있는 차량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총 180대 한정으로 출시하는 이번 에디션 명칭은 런던 중심부에 위치한 피카딜리 지역에서 착안했다. 런던의 헤리티지가 녹아 있는 다양한 시설과 디지털 빌보드와 분수가 있는 피카딜리 서커스 등이 자리한 피카딜리는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고 즐겨 찾는 런던의 상징적 명소다.
MINI 피카딜리 에디션은 피카딜리 지역에서 영감을 받아 1986년 출시한 피카딜리 에디션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클래식한 분위기와 모던한 감성이 공존하는 모델을 목표로 제작했다.
MINI 피카딜리 에디션 외관 디자인은 넓고 곧은 피카딜리 거리의 모습을 반영했다. 곧은 직선으로 완성된 보닛 스트라이프와 숄더 라인은 깔끔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차량 후면과 사이드 스커틀에는 1986년 사용한 클래식한 폰트로 에디션 명칭을 각인해 특별함을 더한다.
외장 색상은 에니그매틱 블랙과 브리티시 레이싱 그린에 멜팅 실버 루프 색상을 조합해 클래식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최신 휠과 옵션 등을 탑재해 현대적 모습도 강조한다.
실내는 체스터 몰트 브라운 가죽 시트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다. 도어실에 에디션 이름을 새겨 한정판 모델의 개성을 부여했다.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도 주목된다.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와 스티어링 휠 히터,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및 애플 카플레이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커넥티드 기능 등을 기본 제공한다.
MINI 피카딜리 에디션은 3도어 쿠퍼와 쿠퍼 S, 5도어 쿠퍼 S를 각각 40대, 5도어 쿠퍼 60대 등 총 180대 한정 판매한다. 가격은 3도어 쿠퍼 4020만원, 3도어 쿠퍼 S 4500만원, 5도어 쿠퍼 4120만원, 5도어 쿠퍼 S 4600만원이다.
정치연기자 chiy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