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이마트24, BNK경남은행, 트리플래닛은 9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는 '올리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리고 캠페인은 친환경 활동 참여와 고객 혜택을 함께 올린다는 의미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마케팅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은 이마트24에서 무라벨 생수 3종(하루e리터 2ℓ 6입 번들·아이시스에코 500㎖·아이시스에코 500㎖×20) 중 하나를 구매하며 친환경에 동참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무라벨 생수를 구매하며 이마트24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통합 바코드를 스캔하는 고객에게는 BNK경남은행 '올리고 통장' 가입문자와 할인쿠폰(이마트24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1000원 할인)이 발송된다.
해당 문자를 통해 올리고 통장을 개설한 고객 4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쿠폰(4100원)과 함께 개설한 통장에 24만원 잔고 유지 시 4개월간 매월 2000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또 트리플래닛과 함께 반려나무 입양을 통한 숲 조성에 동참한다. 이마트24와 BNK경남은행은 트리플래닛으로부터 묘목 240그루를 입양해 홀몸 어르신께 반려나무로 선물하고, 트래플래닛은 판매한 묘목 수량과 동일한 240그루를 강원도 산림생태 기능 복구 숲에 심을 예정이다. 트리플래닛은 반려나무 입양사업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의 일부를 숲 조성에 사용하고 있다.
무라벨 생수를 구매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한 고객의 앱 이벤트 페이지에는 '숲 조성 참여' 버튼이 활성화된다. 이 버튼을 눌러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조성되는 숲의 현판에 240명의 고객 이름이 각인된다. 고객들은 자신의 이름이 각인된 숲에 언제든지 방문해 나무가 자라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유창식 이마트24 영업마케팅 팀장은 “ESG 마케팅이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고객과 자연스럽게 환경을 생각하는 기회를 만들고, 고객이 친환경 활동에 참여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이종업계와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이색 마케팅으로 고객 혜택을 확대하고 재미와 즐거움, 신선함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은 고객들이 이마트24를 방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
김정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