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lpha의 올해 2분기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27.5% 성장한 1023억원을 기록해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이 중 커머스 사업인 K쇼핑 매출 또한 작년 동기 대비 35.2% 증가한 701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경신했다. 국내 최대 IPTV 플랫폼인 올레tv 채널번호 12번을 확보하는 등 본원적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와 함께 최근 빠르게 성장하는 K쇼핑 라이브커머스 확대 및 TV, 모바일 등 플랫폼 간의 경계를 허물며 TV홈쇼핑 성장 한계를 극복하고 있다.
피합병사인 KT엠하우스의 2분기 실적은 합병일(2021년 7월 1일) 전이기 때문에 kt alpha의 2분기 실적 발표에는 포함되지 않았다. 재무제표 기준으로 KT엠하우스의 올해 2분기 매출 또한 작년 동기 대비 38.6% 성장한 140억원을 기록해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최근 비대면 문화의 확산과 함께 B2C 카카오 채널 및 B2B '기프티쇼 비즈' 판매 증가가 매출 성장으로 이어졌다. 특히 기업 전용 모바일 쿠폰 서비스인 '기프티쇼 비즈'는 금융기업 고객을 대거 유치하는 등 작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매출 성장을 이뤘다.
지난해 모바일 쿠폰 '기프티쇼' 판매금액은 5000억원을 돌파했다. 3만개 기업고객과 9만개의 오프라인 가맹점을 통한 지속적인 고객가치 창출은 물론 모바일 쿠폰 사업에 안주하지 않고 커머스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
김정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