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Neo) G9가 유럽 유명 매체로부터 잇달아 제품 평가 만점을 받았다.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 시장 1위 자리를 지키는 삼성의 차별화한 경쟁력이 인정받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 저명한 정보기술(IT) 전문 매체 '엑스퍼트 리뷰'는 삼성 오디세이 네오 G9를 자사 제품 평가에서 별 5개 만점을 부여하고 '추천 제품'으로 선정했다. 엑스퍼트 리뷰는 월 방문자 수가 520만 명에 이르는 IT 관련 주요 매체다.
이 매체는 “오디세이 네오 G9는 현존 최고의 HDR 게이밍 모니터”라면서 “현재 시장에서 이 제품보다 좋은 모니터는 없다”라고 극찬했다. 또 네오 G9를 구매하는 게이머는 최고의 게이밍 성능을 체험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월 방문자 수가 570만 명에 육박하는 유럽 테크 미디어인 T3는 게이밍 모니터 평가에서 삼성 오디세이 네오 G9에 별점 5개 만점과 최고의 어워드인 '플레티엄 어워드'를 수여했다.
T3는 “삼성 오디세이 네오 G9는 의심할 여지 없이 소비자가 구매할수 있는 PC 게임 전용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라고 평가했다.
영국 IT 전문 매체 '트러스티드 리뷰'도 최근 “오디세이 네오 G9은 현존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라며 '추천 제품' 목록에 올렸다.
삼성 오디세이 네오 G9은 퀀텀 미니 발광다이오드(LED)를 적용하고 독자적인 화질 제어 기술인 '퀀텀 매트릭스'와 '퀀텀 HDR 2000' 등을 탑재해 최고의 화질을 구현한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다.
오디세이 네오 G9은 1㎳의 빠른 응답속도와 240㎐의 높은 주사율로 잔상과 끊김 없는 화면을 구현한다.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와 지싱크 컴패터블을 지원해 고사양 게임을 할 때 PC와 모니터 간 통신 문제로 화면이 끊기는 티어링현상을 줄여준다.
글로벌 시장 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게이밍 모니터(주사율100㎐이상 기준) 업체별 시장 점유율에서 삼성전자는 16.9%를 차지해 1위에 올랐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