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영FBC는 아르헨티나 '라 마스코타(La Mascota)' 와이너리의 프리미엄 와인 우나니메를 편의점 이마트24에 출시한다고 25일 알렸다.
이번 출시하는 우나니메는 이마트24에서 판매되는 편의점 와인의 고급화, 다각화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우나니메는 아르헨티나 멘도자 지역에서 생산한 대표 품종 말벡과 카베르네 소비뇽, 카베르네 프랑의 최고 블렌딩 비율을 찾아 생산한 와인으로 유명하다. 와인의 이름을 '만장일치'라는 뜻의 '우나니메(UNANIME)' 로 한 것도 이 때문이다.
우나니메는 카베르네 소비뇽 60%, 말벡 25%, 카베르네 프랑 15%을 블렌딩하고 프렌치 오크에서 20개월 숙성했다. 탄닌과 적절한 산도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풀바디 와인으로 수제 햄버거, 비프 숏립(LA갈비 스타일), 양고기 오븐요리 및 치즈류와 잘 어울린다.
아영FBC 관계자는 “한국에서 우나니메는 인기 크리에이터 채널에 출연한 마스터 오브 와인 이 와인을 마시고 '진짜 좋은 와인이고 돈 값 합니다. 아르헨티나 우나니메를 사세요' 라는 말을 남겨 애호가들로부터 큰 화제가 된 바 있다”면서 “이번 우나니메의 이마트24에서 출시 판매가 편의점 와인 시장의 수준을 한단계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라고 있다”라고 말했다.
박효주기자 phj20@etnews.com
-
박효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