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투어가 유럽 현지 라이브 방송을 통해 랜선 문화 여행을 떠나는 기회를 제공한다. 유럽 현지에 거주하는 전문 가이드가 생중계를 통해 현지 모습을 보여주며 스페인과 파리를 안내한다. 랜선 여행은 매주 금요일 오후 5시부터 인터파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전용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인터파크TV'를 통해 접속 가능하다.
◇8월 27일, 스페인 세비야에서 보는 스페인의 황금기
장화영 스페인 전문 가이드와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방의 심장 세비야로 떠나보자. 스페인 광장과 연결된 '마리아 루이사 공원'에서 시작해 유명 여배우가 플라멩코를 춘 CF장소 '스페인 광장', 스페인 황금기를 대표하는 '세비야 대학', 신대륙 발견에 대한 문서가 가득한 '인도 문서 보관소', 세계 3대 성당으로 손꼽히는 '세비야 대성당'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만나볼 수 있다.
◇9월 3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즐기는 문화 탐방
장화영 가이드가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의 중심도시 바르셀로나로 안내한다. 화가 호안 미로의 미술 작품을 볼 수 있는 '람블라스 거리', 가우디가 설계한 가로등이 인상적인 '레이알 광장', 아라곤 군주가 살던 왕궁 정원 '레이 광장', 고딕 지구의 대표 성당 '바르셀로나 대성당' 등이 주요 투어 코스다.
◇9월 10일, 프랑스 파리의 예술과 낭만 엿보기
이규정 프랑스 전문 가이드가 예술과 낭만, 미식의 도시 프랑스 파리를 소개한다. 파리가 처음 시작된 곳 '시테섬'에서 시작해, 소설 및 뮤지컬로 제작된 '노트르담 드 파리'의 배경이 된 '노트르담 대성당', 영화 '퐁뇌프의 연인'의 배경 퐁뇌프 다리, 세계 3대 박물관 중 하나인 '루브르 박물관' 그리고 르네상스 양식의 정원인 '튈르리 정원'의 풍경을 전문적 설명을 곁들여 소개할 예정이다.
시간 제약 없이 랜선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오디오로도 청취 가능하다. 인터파크투어 'ASMR 유럽 이야기' 서비스 페이지에서 유럽 전문 인솔자들의 유럽 12개국 여행 이야기가 담긴 오디오 클립 무료 청취 가능하다. 선명한 이야기로 마치 인솔자와 함께 여행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페이지에 접속하면 오디오 클립을 전체 혹은 원하는 부분을 골라 들을 수 있다. 오디오 서비스는 영국, 독일, 체코, 헝가리, 프랑스, 스위스, 크로아티아, 이탈리아, 스페인, 노르웨이,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등 12개국을 대상으로 하며, 이후 다양한 국가를 추가 확대할 계획이다.
◇축제의 나라 독일, 클래식과 함께하는 오스트리아
대표적 오디오 클립으로 우선 계절별 축제가 끊이지 않는 '독일'이 있다. 한여름 음악축제부터 옥토버페스트까지 다채로운 축제가 가득하다. 독일의 재미있는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역사를 바꾼 베를린 장벽'을 들어보자. 유럽의 장관을 볼 수 있는 '스위스'도 추천한다. 스위스 루체른의 카펠교를 걷고, 융프라우에서 눈을 밟으며 스위스 국기 아래서 사진을 찍는 상상을 하는 낭만을 즐길 수 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