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오픈 API 제공 '카카오페이 개발자센터' 운영

카카오페이, 오픈 API 제공 '카카오페이 개발자센터' 운영

카카오페이는 오픈 API 생태계 조성을 위해 '카카오페이 개발자센터'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개발자센터는 카카오페이 오픈 API 공식 채널로 오픈 API 사용을 위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앱) 등록과 관리, API 적용 가이드, 사용자 간 의견 교환 및 문의·응대를 위한 포럼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카카오페이에서 제공하는 오픈 API를 통해 자신의 서비스에서 카카오페이 기술과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현재 제공하는 기능은 △송금하기 △정산하기 △얼굴 인식 API 세 가지다. 사용자들은 송금하기 기능을 활용해 자신의 개인 송금하기 링크를 발급해 카카오톡으로 타인으로부터 송금을 받을 수 있고, 정산하기 링크를 서비스에 적용해 카카오톡을 통해 정산할 수 있다.

개발자센터를 통해 이미지 내의 얼굴을 찾아내고 얼굴의 위치, 특징점을 추정해 제공하는 얼굴 감지 API와 이미지 2장의 얼굴을 비교해 두 얼굴이 같은 사람일 가능성에 대한 유사도 점수를 알려주는 얼굴 비교 API도 활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앞으로 더욱 다양한 종류의 API를 공유하겠다는 방침이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개발 라이브러리,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등 오픈 API를 빠르고 쉽게 적용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발 편의성을 제공하고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지혜기자 jihy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