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첫 ESG리포트 발간

LG에너지솔루션 직원들이 ESG리포트를 소개하고있다.
LG에너지솔루션 직원들이 ESG리포트를 소개하고있다.

LG에너지솔루션이 첫 번째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리포트를 발간했다. 친환경 에너지 선도기업으로서 RE100 전환, 책임 있는 공급망 관리 등 ESG 성과와 비전을 담았다.

특히 리포트 제작 등 ESG 경영 의지를 담기 위해 재생 용지와 콩기름 잉크를 사용했다. 표지는 화려한 색상 사용을 최소화, 친환경 이미지를 구현했다.

ESG 리포트는 △경영진 인사말과 ESG 활동 소개 △ESG 8대 중점 영역과 4대 추진 기반 △이사회 구성 △연구개발(R&D) 투자 △정보보안 △정도경영 △리스크 관리 등 활동 내용을 담았다. LG에너지솔루션은 공시 신뢰성 제고를 위한 다양한 지표와 글로벌 기준도 반영했다.

지속가능 경영 보고 기준 표준과 함께 미국 지속가능 회계기준 위원회, 기후변화 재무정보 공개 전담 협의체 권고안 등 글로벌 ESG 정보 공개 가이드 라인을 확대 반영했다. 국제연합 지속가능발전목표 지표와 연결한 이행 내용도 기재했다. 아울러 국제 검증 표준에 따라 제3자 독립검증기관 검증을 통해 객관성과 투명성을 확보했다.

김종현 LG에너지솔루션 사장은 “글로벌 경영환경이 급변하면서 가치 있는 기업으로 영속하기 위해 ESG 경영을 추진하고자 한다”라며 “올해를 ESG 원년으로 삼고 시장과 고객 기대를 넘어 ESG 경쟁력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지웅기자 jw031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