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학사, 초등 교사 위한 수업 저작 프로그램 '티솔루션클래스' 배포

지학사, 초등 교사 위한 수업 저작 프로그램 '티솔루션클래스' 배포

지학사(대표 권준구)는 초등학교 교사를 위한 수업 콘텐츠 저작 솔루션인 '티솔루션클래스' 프로그램을 지학사 홈페이지를 통해 무상 배포한다.

티솔루션클래스는 지학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수업지원 콘텐츠를 이용하면서 교사가 보유한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 파일(HWP, PPT, Word, PDF, 이미지 등)을 손쉽게 온라인용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평가지로 제작할 수 있다. 또 선생님이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에 국한하지 않고, 여러 전송 방식으로 학생들과 공유를 할 수 있다.

티솔루션클래스는 상호작용 기능 도구를 이용해 준비한 수업 자료를 동영상으로 녹화할 수 있고, 주문형비디오(VOD) 수업 목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활동지와 평가지를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자동 채점돼 학생들의 학업성취도를 관리할 수 있는 교사용 학습관리시스템도 마련됐다.

지학사는 티솔루션클래스 개발 과정에서 초등 교사 의견을 청취해 반영했다. 배포 후에도 지속적으로 교사 의견을 반영해 수정, 보완해나갈 계획이다.

최원규 지학사 콘텐츠사업본부 실장은 “초등학교 선생님들 수업 자료 준비와 온라인 수업 방식에 편리함을 드릴 수 있는 티솔루션클래스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활용을 기대한다”면서 “현재 사용되는 국내외 온라인 워크시트 서비스를 대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다”라고 전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