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 한방건강학과 김종열 석좌교수 위촉

전 한국한의학연구원 원장 출신

원광디지털대학교 김규열 총장(좌)와 김종열 석좌교수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원광디지털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김규열 총장(좌)와 김종열 석좌교수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원광디지털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지난 1일 김종열 전 한국한의학연구원 원장을 한방건강학과 석좌교수로 위촉했다고 2일 밝혔다.

김종열 석좌교수는 서울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카이스트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한 이후 사상의학과 한의학에 학문적 관심을 갖고 경희대학교 한의대에 입학해 한의학전공으로 학부과정을 마치고 원광대학교에서 한의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한의학의 과학화와 객관화를 위해 헌신해온 김종열 석좌교수는 관련 분야의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진흥·정보통신유공자 대통령 표창’, 한의사 최초로 ‘과학기술훈장 진보장’과 ‘올해의 과학자상’을 수상했다. 또 한국한의학연구원 원장을 역임하며 한의학 진단연구 분야에서 수많은 성과를 보였다.

원광디지털대 김규열 총장은 “한의학 분야의 유능한 분을 모시게 돼 영광”이라며 “한방건강학과가 전통한의학과 현대 식품영양학을 융합하여 음식으로 건강을 증진하고 질병을 예방, 치료하는 약선(藥膳)과 식의(食醫) 전통을 계승할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데 있어 김종열 석좌교수 위촉을 통해 한의학분야에서 더 많은 전문성을 기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김종열 석좌교수는 생활속의한의학, 변증진단학, 한방양생학 등의 과목을 강의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