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미디어(대표 허주환)는 초등 디지털 교육 콘텐츠 플랫폼 '아이스크림S'와 학교 업무 효율화 프로그램인 이지에듀(대표 김승수)가 7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사는 교사의 수업 편의 증진 및 효율적인 학급 운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국내 최다 초등 교사 이용자를 보유한 아이스크림S와 이지에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교사 행정 업무 부담을 줄이고 수업 연구에 몰두할 수 있는 교육 현장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이번 협약으로 교사의 편의를 위해 아이스크림S에서 서비스하는 교과 차시 링크를 교육 과정 편집 프로그램인 이지에듀(투클) 및 메신저 프로그램인 '투게더'에 제공한다. 교과 차시란 단원별로 가르쳐야 하는 교과 내용 전체를 시간별로 쪼갠 것으로, 전국의 모든 초·중·고등학교에서 학사 일정을 계획할 때 필수적으로 만들어야 하는 연간 수업 계획의 일부다.
양 사는 협약으로 △이지에듀 및 투게더에 해당 차시에 맞는 아이스크림S 페이지 자동 연결 △2022년 아이스크림 교과서의 교과 연간지도계획 및 시수표 제공 △2022년 수학·사회·과학 아이스크림 교과서 평어(교과학습 발달상황) 예시문 제공을 통한 교사 편의 확대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허주환 아이스크림미디어 대표는 “디지털 교육 플랫폼인 아이스크림S와 학교 업무 효율화 프로그램인 이지에듀가 만나 교사 교과 수업뿐 아니라 행정 업무 편의까지 돕는 새로운 형태의 업무 제휴를 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 목소리를 듣고 교사가 필요로 하는 모든 범위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
김명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