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화 솔루션 전문기업 비아이매트릭스(대표 배영근)는 통합 사용자인터페이스(UI)솔루션 '아우디(AUD) 플랫폼'을 활용해 금융권 보고서 솔루션기업 뱅가드랩과 대외보고서 솔루션 '스마트 리포트'를 공동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스마트 리포트는 양사가 비아이매트릭스의 아우디 플랫폼 기술력과 뱅가드랩의 금융권 보고서 전문 도메인 노하우를 결합해 패키지 SW 형태로 첫 개발한 솔루션으로 새로운 시장 수요를 창출할 전망이다.
스마트 리포트는 금융기관별로 금융감독원, 한국은행 등에 제출하는 대외보고서를 자동으로 제작하는 솔루션이다. 보고서에 특화된 통합 모델을 기반으로 시스템의 원천 자료를 집계·요약·가공한다.
정형화된 대외보고서를 자동으로 생성해 보고서 생성·계수 검증에 소요되는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산출된 보고서 계수 신뢰성과 정합성을 높일수 있다. 뿐만 아니라 보고서 요건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통합 모델 변경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변경된 요건을 보고서에 반영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
양사는 스마트 리포트를 1차로 금융권 중 캐피털을 대상으로 먼저 출시하고 추후 보험, 카드, 은행 등 금융권 업종별로 순차적으로 출시, 공동 마케팅할 계획이다. 금융권은 이를 통해 지금까지 수작업으로 이뤄진 대외보고서 작성 업무를 자동화해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휴먼에러를 방지할 수 있다.
비아이매트릭스 관계자는 “금융사가 직원 업무 효율성과 고객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 것은 필수 과제가 됐다”면서 “스마트 리포트는 현업, IT 담당자들이 단순 업무에 쓰는 시간을 줄이고 생산적인 업무·고객 업무에 더 집중하는 환경을 조성, 보고서의 높은 정합성 확보로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비아이매트릭스는 BI·OLAP, 대시보드·시각화, 리포트, UI·UX, 엑셀업무 자동화 등 업무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주요 다섯 가지 기능을 통합한 통합 UI 솔루션 'AUD플랫폼'으로 기업들의 업무 시스템 화면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뱅가드랩은 금융시스템과 ERP 분야의 컨설팅·시스템 구축 전문기업이다. 은행을 포함한 다수 금융사의 대내·외 보고서시스템 구축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보고서 특화 모델을 개발,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
안수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