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내 근처 '추석특별전' 오픈

동네상인과 주민 연결…지역상권 활성화 기대

당근마켓, 내 근처 '추석특별전' 오픈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이 추석 명절을 맞아 8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추석특별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추석특별전'에서는 명절 선물이나 제수 음식으로 많이 찾는 과일, 고기, 생선 등을 판매하는 전통시장 및 동네 가게 비즈프로필 정보를 모아 제공한다. 지역 곳곳의 도소매 업체, 음식점, 공방, 학원 등 다양한 업종에서 진행되는 추석기획 할인 혜택은 물론, 선물세트 판매정보, 행사 소식 등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전국 각지에서 비즈프로필을 운영하는 상점들은 모두 참여 가능하다.

당근마켓 추석특별전을 통해 이어진 지역 주민과 상인들의 오프라인 연결은 명절 분위기를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명절 특수를 이용해 손님맞이 준비 중인 지역 소상공인은 물론 동네 상권도 활기를 찾을 전망이다.

추석특별전은 당근마켓 앱의 '내 근처, 추석특별전'에서 만날 수 있다. 관심 있는 가게 행사 정보를 확인하고, 비즈프로필 채팅창에서 가게 점주와 1대1 상담도 가능하다. 구입을 원한다면 직접 가게에 방문해 구매할 수 있다. 당근마켓에서는 근거리에 있는 가게 정보가 연결돼 방문하기에 부담이 없고, 추석 대목에 배송 지연을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명절을 맞아 가족 외식을 계획하고 있다면 추석특별전에서 동네 맛집 정보도 찾을 수 있다. 또 연휴 기간 동안 운영되는 각종 동네 클래스와 미용실, 헬스장 등의 추석맞이 특가 이벤트 정보도 제공된다.

당근마켓 '추석특별전'에 참여해 가게 소식을 전하고 싶은 자영업자나 소상공인들은 당근마켓 비즈프로필에서 '추석' 키워드를 포함한 소식을 추가하면 된다. 아직 비즈프로필 계정이 없다면, 추석특별전 진행 기간 내에 비즈프로필을 개설해 추석 관련 소식을 게시하면 된다. 비즈프로필 개설과 소식 발행은 모두 무료다. 당근마켓은 비즈프로필을 처음 개설하는 가게들을 대상으로 모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역 광고 캐시 지급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김은지 당근마켓 비즈프로필팀장은 “추석을 맞아 명절 선물, 음식 장만에 나선 이웃들이 지역 가게에서 명절을 준비하고, 보다 의미 있는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특별전'을 기획했다”며, “동네에서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직접 구매하고, 나아가 지역 상권도 살릴 수 있는 뜻깊고 풍요로운 한가위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