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뷰티 크리에이터 공모전 시상식 성료

유튜브 라이브 방송 통해 진행

서울디지털대, 뷰티 크리에이터 공모전 시상식 성료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뷰티미용전공이 지난 4일, ‘유튜브 공공뷰티건강 챌린지-뷰티 크리에이터 공모전’ 시상식을 코엑스 스튜디오에서 개최하고 서울디지털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했다고 9일 밝혔다.

‘유튜브 공공뷰티건강 챌린지-뷰티 크리에이터 공모전’은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건강한 아름다움’을 주제로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제작·송출한 ‘뷰티 크리에이터’ 발굴·지원을 위해 마련했고 지난 8월 한달간 공모했다.

공모전 시상식은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전공 특성화 사업으로 운영했고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상장 수여와 함께 아크메르 화장품 세트를 증정했다. 우수상은 정다혜씨가, 베스트뷰티상은 정현아, 김지은씨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모전 시상식 후에는 뷰티미용 최신 트렌드인 ‘2021 미용성형 트렌드’와 ‘2021 헤어 트렌드와 두피·모발 관리법’을 아이디병원 마케팅본부 차해은 차장과 여의도 더현대서울애브뉴 JUNO 윤지혜 실장이 특별 강연했다.

특히 이번 ‘유튜브 공공뷰티 챌린지’ 시상식과 특별강연 사회를 진행한 임관우 교수는 유튜브 등 SNS에서 ‘화장품 읽어주는 남자’ 채널을 운영하며 천만뷰 돌파 인플루언서로 활동중이며, 올해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전공 교수로 초빙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뷰티미용전공 김미연 주임교수는 “팬데믹으로 인해 일상의 많은 변화들로 뷰티미용분야도 새로운 행보를 준비할 시기”라며 “이번 ‘유튜브 공공뷰티 챌린지’ 행사를 통해 뷰티미용전공 학생들을 포함해 뷰티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이 ‘뷰티, 미용, 건강’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온라인 네트워킹하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건강미용관리사, 뷰티코디네이터 등 자격증 취득과정을 포함해 국내 유일 뷰티 건강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전공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전공은 뉴노멀 시대, 스마트 뷰티미용 교육 콘텐츠 개발·제공에 앞장서 뷰티서비스 산업을 선도할 미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1학년도에 개설됐으며 졸업 시 4년제 미용학사와 함께 미용종합면허를 취득할 수 있고 미용사 등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