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미디어(대표 허주환)가 '2021 제17회 에듀테크 우수기업 콘테스트'에서 에듀테크 서비스 부문 대상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정보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2021 에듀테크 우수기업 콘테스트'는 교육 정보화 기업의 우수 제품을 발굴·육성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퀴즈, 토론, 협동 학습이 가능한 초·중등 온·오프라인 수업 플랫폼 '띵커벨(ThinkerBell)'을 출품해 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약 10만명의 회원수를 보유한 띵커벨은 학급 내에서 교사와 학생이 함께 실시간으로 퀴즈를 풀고 토론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스크린을 통해 교사가 출제하거나 이미 업로드된 문제들을 학생이 모바일로 응답하는 참여형 수업 도구다. 학생별·문항별 결과 데이터를 리포트 형식으로 제공해 간단한 쪽지 시험을 대체할 수도 있다. 띵커벨은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개학을 단행한 작년부터 급속도로 이용자가 증가하며 아이스크림미디어의 메인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교사가 학급 보드를 생성하면 학생과 교사가 함께 게시물을 올리고 댓글을 주고받을 수 있는 실시간 쌍방향 협동 학습 서비스 '띵커벨 보드'와 국내 초등학교에서 주로 사용되는 문서 형태인 한글 파일을 이미지로 자동 변환해 원격 수업 환경에서 쉽고 편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띵커벨 워크시트'를 출시했다.
허주환 아이스크림미디어 대표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띵커벨만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독자적인 에듀테크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내 초등 교육 현장에 맞는 수업 도구 콘텐츠와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
김명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