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구축부터 운영, 기능확장에 이르는 대형기업들의 판매자-소비자 직접 판매(D2C) 성공 비법이 공개된다.
카페24(대표 이재석)는 29일 식품, 패션, 굿즈 등 다양한 분야 기업들을 대상으로 '자사몰 통한 D2C전략 및 성공 사례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엔터테인먼트, 패션 등 각 분야 굴지 기업들의 D2C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낸 카페24의 노하우가 상세히 공유된다. 구체적으로 △기업 맞춤형 쇼핑몰 설계·구축 노하우 △카페24 스토어를 통한 쇼핑몰 기능 확장 사례 △온·오프라인 통합 재고 관리 시스템 활용 방안 △온라인 매출 확장 팁 등이다.
특히 중대형 규모의 기업들은 속해 있는 산업 환경에 최적화된 이커머스 기능과 디자인을 적용해야 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일동후디스, 아모레퍼시픽 등 대형 기업들과 협력해 맞춤형 온라인 쇼핑몰을 구현한 개발사, 디자인 에이전시 등 다양한 카페24 파트너사들이 직접 노하우를 발표한다. 핵심 내용은 △전사적 자원관리(ERP), 판매시점 정보관리(POS) 연동을 통한 데이터 통합 관리 환경 구축 △큐레이션·예약시스템·설문조사 등 맞춤형 기능확장 사례 △디자인 커스텀 제작 성공사례 등이다.
행사는 무료로 진행된다. 대기업, 중견·중소기업뿐만 아니라 온라인 비즈니스로의 확장을 원하는 누구나 카페24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과거 대형 기업들이 자체 개발로 쇼핑몰을 구축하던 것과 달리 기능성·심미성·운영편리성 강화 측면에서 카페24와 같은 전문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이 대세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D2C 전환을 도모하는 기업의 성공적인 쇼핑몰 구축 및 운영이 가능하도록 플랫폼의 기능과 파트너 네트워크를 지속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
김정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