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젠NCG가 위즈베이스와 손잡고 중견중소기업을 위한 올인원 PC 정보보안 통합관리 솔루션 '솔메 시큐리티 어플라이언스'를 출시했다.
솔메 시큐리티 어플라이언스는 △개인정보 보호 △기업 정보유출 방지 △업무·근태 관리 △PC 취약점 관리 등 총 11가지 기능을 통합 제공한다. 원격근무 환경에서도 PC 보안을 관리할 수 있으며 의료, 교육, 공공, 기업 등 업무 특성과 기업 규모에 따라 다양한 보안 엔진을 선택·조합하는 등 맞춤형 보안 솔루션으로 구축할 수 있다.
서버 구축형과 클라우드 기반 렌탈형 가운데 원하는 형태로 구축이 가능하다. 클라우드 기반으로 이용할 경우 초기 구축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설치와 삭제, 업데이트도 간편하다.
솔메 시큐리티 어플라이언스는 위즈베이스 보안 솔루션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신소프트웨어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을 포함한 국내 약 30만명의 유료 이용자를 확보하는 등 다년간에 걸쳐 기술력과 안정성을 검증했다.
이민화 넥스젠NCG 상무는 “많은 중견중소기업이 비용, 인력, 유지관리 등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혀 보안 위협에 노출돼 있다”면서 “넥스젠NCG는 엔터프라이즈 문서중앙화 솔루션 구축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중소기업도 장벽 없이 비즈니스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