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9일 비대면 과학문화행사 '제2의 지구를 찾아서' 개최

국립대구과학관(관장 백운기)은 세계 우주 주간을 맞아 내달 9일 비대면 과학문화행사 '제2의 지구를 찾아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가정에서도 현장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비대면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립대구과학관, 9일 비대면 과학문화행사 '제2의 지구를 찾아서' 개최

'제2의 지구를 찾아서'는 △우주 과학 퀴즈 골든벨 △제2의 지구를 찾아서 특강 △제2의 지구를 찾아서 토크쇼 총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국립대구과학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실시간으로 운영된다.

'우주과학 퀴즈 골든벨'은 다양한 우주 과학 퀴즈를 실시간 풀어가는 프로그램이다. '제2의 지구를 찾아서' 특강에서는 과학 책방 '갈다' 대표 이명현 천문학 박사와 2020 APCTP 선정 올해의 과학도서 '외계행성:EXOPLANET' 저자 해도연 천문학 박사가 외계 지구 및 외계 생명체를 주제로 흥미로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제2의 지구를 찾아서' 토크쇼는 앞서 특강을 진행한 전문가들과 함께 평소 우주에 대해 궁금했던 것들을 물어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준비돼 있다. 또 각자 설계한 우주선에 대해 발표하고 전문가의 견해를 들어보는 '나만의 우주선 뽐내기' 발표회도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사전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