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RPA 그랜드 서밋 2021" 10월 29일 온라인 개최

"코리아 RPA 그랜드 서밋 2021" 10월 29일 온라인 개최

전자신문인터넷, K모바일 주관 "코리아 RPA 그랜드 서밋 2021"이 오는 10월 29일(금) 오전 10시부터 온라인 개최된다.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obotic Process Automation, RPA) 시장은 팬데믹 시대에 최고의 대안으로 주목을 받으면서 더 높이 날아오르고 있다. 업무환경과 생활환경이 비대면으로 전환되면서 기업의 RPA 도입이 뉴노멀화 되고 있기 때문이다. 2021년에는 업무 자동화 및 생산성 향상은 물론 연속성, 안전성 및 지능화까지 가능한 RPA2.0이 시장에서 더욱 빠르게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이같은 흐름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RPA2.0 시대에는 자연어이해(NLU) 기반의 챗봇과 밀접하게 연계되고, 딥러닝 기반의 문자/이미지 인식 기술(AICR)과 AI기반 빅데이터 분석 기능이 클라우드와 결합하여, 하나의 열린 플랫폼으로 통합될 것으로 전망되며 이는 하이퍼오토메이션에서 설명하는 코그니티브RPA(Cognitive RPA), 비욘드 오토메이션(Beyond Automation), RPA+AI 등의 방향과도 일맥상통하며 이를 통해 RPA는 디지털 비서로 거듭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의 일부로 클라우드를 선택하는 기업이 증가하면서 클라우드 기반 RPA를 도입하는 사례도 작년 대비 급증하고 있다. 향후 1년 동안 클라우드 전용 RPA를 구축할 예정인 기업은, 온프레미스 RPA에 비해 5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격변의 시기에 전자신문인터넷과 K모바일은 본 웨비나를 통하여 'Next RPA'의 기술 발전과 시장의 변화를 누구보다 앞서 조망한다.

자세한 정보는 컨퍼런스 홈페이지(https://conference.etnews.com/conf_info.html?uid=193)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