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가 5일 '세종 열린소통공간'에서 '2021 대한민국 혁신박람회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하고 혁신박람회 사전 영상을 공식 누리집에서 공개한다.
2021 대한민국 혁신박람회는 문재인 정부 출범 후 세 번째로 열리는 행사다. 지난 4년 반 혁신성과를 종합하고 혁신사례를 국민과 함께 공유하며 정부혁신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다.
박람회의 성공적인 진행과 대국민 홍보를 위해 '2021 대한민국 혁신박람회 지원단(서포터즈)'을 운영한다. 지원단 발대식은 5일 오후 2시 '세종 열린소통공간'에서 거리두기 단계를 고려, 온·오프라인 연계 행사로 진행한다.
지원단은 정부혁신 어벤져스, 박람회 참여기관 관계자(90여명)와 정책에 관심이 많은 국민(60여명) 등 총 150여명으로 구성된다. 지원단은 △혁신박람회 개최 소식을 누리소통망(SNS)과 커뮤니티 등을 통해 함께 알리고 △메타버스 전시관과 박람회 누리집 등 박람회에 대한 국민 소감을 전달하는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지원단 출범에 맞춰 사전홍보 누리집과 국민참여이벤트도 공개한다. 사전홍보 누리집에는 '혁신박람회 D-day 카운팅' '혁신박람회 전시 미리보기' '혁신박람회 홍보영상' '지난 박람회 보기(2020 정부혁신 박람회)' 등 서비스를 제공된다.
한편, 올해 세 번째로 열리는 대한민국 혁신박람회는 '2021 대한민국 혁신박람회'는 '같이 하는 혁신, 함께 여는 미래'를 주제로 11월 3일부터 11월 12일까지 개최된다.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오프라인 박람회를 최소화, 온라인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
김지선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