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가 유비온이 공급하는 초·중등 온라인 학습 플랫폼 '하이디'에 '사이냅 오피스'를 적용했다.
하이디는 초·중등 교육 환경에 맞춰 수업을 설계하고 학습, 과제, 출결을 관리하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유비온은 하이디 이용 시 각종 자료를 일일이 다운로드 또는 업로드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교사들의 비효율적인 문서관리 업무 개선을 위해 사이냅 오피스를 도입했다.
사이냅 오피스는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다양한 문서를 생성하고 편집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웹 오피스다. 한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을 지원하며 웹상에서 실시간 동시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사이냅 오피스 도입으로 하이디 이용자는 웹상에서 수업 자료와 참고 자료 등 첨부 문서를 바로 볼 수 있게 됐다. 이로써 수업 준비 시간이 단축되고 별도 문서 프로그램 없이 문서 작성이 가능해져 학생 과제 제출률을 높이는 동시에 교사 과제 첨삭 업무 편의도 향상됐다.
사이냅 오피스 공동 문서 편집 기능은 조별 과제와 프로젝트 수업 시 협업을 지원하고 설문과 퀴즈 기능도 제공,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했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는 “온라인 학습 서비스가 지식 공유와 재창출로 진화하는 가운데 하이디와 사이냅소프트 간 협력으로 학습 효과를 높이고 안정적인 원격수업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