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방역 솔루션 개발 스타트업 3D피아(대표 정준영)는 10월 14일(목)부터 17일(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제23회 인천국제유아교육전(이하 인천유교전)'에 참가해 원터치 포터블 바이오 위생 변기 커버 ‘OLIVA'를 선보인다.
3D피아의 OLIVA는 의료용 항균 PP와 의료용 실리콘, 친환경 소재인 TPE의 소재 적용과 무 본딩 제조공정을 통해 본딩 유해 물질의 배출을 원천 차단하였으며 인체 공학적 디자인 을 통해 아이들과 여성이 함께 사용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원터치 포터블 기능을 통해 간편 한 사용성과 휴대성을 가지며 전용 보관 파우치를 통해 보관함으로써 고급스러운 제품의 가 치를 더하고 있다.
특히 화장실내 유해 세균의 접촉을 차단함은 물론 이중 항균 지퍼백 보관을 통해 유해세균 의 외부 전파를 막는 기능은 기존 제품에서 문제시 되었던 보관 방법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부분으로 KCL의 항균 시험 및 KC 인증을 획득하였다.
현재 3D피아는 국내 출시 이전에 해외 박람회 및 전시회를 통해 제품을 우선 출시로 제품 의 우수성을 소개하여 바이어 협상 및 수출 성과를 보였으며 2021년 10월 14일부터 17일까지 23회 인천베이비 & 유교전을 통해 국내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있다.
한편, 인천 국제유아교육전 & 베이비페어는 산모, 출산 용품 시장의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제품 판매 촉진과 신상품 홍보의 최적의 거점으로 2019년부터 '인천국제유아교육전'과 '인천 베이비페어'가 동시에 개최되며 영유아 통합 전시회로 발돋움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