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SW) 분야 취업선호 1순위 카카오페이와 우아한형제들 현직 인사팀장과 개발자가 SW마이스터고 학생 대상 취업 멘토로 나선다. SW산업 수요 맞춤형 교육으로 인재를 조기 육성하기 위해 설립된 SW마이스터고 학생의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오는 1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주최하고 대덕·대구·광주·부산SW마이스터고가 주관하는 'SW마이스터고 4개교 연합 IT·SW 전문가 초청 2차 웨비나'가 열린다. 지난달 28일 열린 1차 행사에는 조영훈 한국SW산업협회 실장, 박우명 네이버클로바 리더가 참여했다.
2차 웨비나에는 이장훈 카카오페이 인사팀장이 '일하는 방식과 인재상'을 강연한다. 이 팀장은 삼성생명보험, 쿠팡을 거쳐 카카오페이에서 인사업무를 총괄한다. 카카오페이가 지향하는 일하는 방식과 인재상을 자세하게 소개한다. 이 팀장은 “면접관으로 참여하면서 피면접자에게 느꼈던 아쉬운 부분과 실제 면접에서 사용할 유용한 팁을 설명하겠다”고 말했다.
장현석 우아한형제들 개발자는 'SW 생태계에 선한 영향력을'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SW 장인으로 성장하기 위해 가져야 할 취업 자세, 개발자로 성장하기 위해 갖는 고민과 정해진 프레임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한다.
SW마이스터고 연합 2차 웨비나는 비대면으로 실시간 생중계한다. SW마이스터고 4개교 1~3학년 학생 596명이 동시 시청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강연 후 실시간 질의응답으로 평소 궁금해 하던 내용을 묻고 듣는다.
하준홍 과학기술정보통신부SW 인재정책팀장은“SW 전문가 강연으로 SW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전공과 취업 지식을 얻고 많은 기업에 학생들 우수성을 알리기를 바란다” 면서 “부처 차원에서 SW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우수 인재로 성장 하도록 지원하겠다” 고 전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