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DB(이하 EDB, 지사장 이강일)는 새롭게 발표된 오픈소스 DB인 '포스트그레SQL(PostgreSQL) 14'의 보안 강화와 편의성 향상, 성능, 확장성, 표준화 등을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PostgreSQL은 대표적인 데이터 기술 리뷰 사이트인 ‘DB 엔진(DB-Engines)’에서 ‘2020년 올해의 DBMS’로 선정됐다.
‘2021 스택 오버플로우 개발자 설문조사(Stack Overflow 2021 Developer Survey)’에 의하면, 전문 개발자의 44%가 가장 인기 있는 기술로 PostgreSQL을 꼽았다.
새로운 ‘PostgreSQL 14’는 하이엔드 워크로드를 위한 새로운 차원의 성능을 구현한다. 파티션 쓰기(partition writes)를 더 빠르게 처리하고, 인덱스 증가(index growth)를 보다 효과적으로 처리하며, 더 적은 비용으로 대기상태의 연결(idle connections)을 처리한다.
또한 시계열, 그래프 쿼리 및 도큐먼트 데이터 관리 기능과 더 큰 규모의 데이터베이스 및 분석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이 향상됐다.
EDB는 'PostgreSQL 14'의 기능 향상을 위해 ◇보안강화와 관리편의성 ◇확장성 및 성능 ◇표준화 ◇데이터 분산 등을 지원했다.
한편, 전 세계에 16개의 지사를 두고 있는 EDB는 주요 금융 서비스, 정부 , 미디어 및 통신, 정보 기술 조직을 포함해 다양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EDB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