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교전 유아교육전&베이비페어] BKCI, 감정 발달 동화 ‘블루 아일랜드(Blue Island)’ 소개

[유교전 유아교육전&베이비페어] BKCI, 감정 발달 동화 ‘블루 아일랜드(Blue Island)’ 소개

기업 BKCI는 10월 20일(수)부터 23일(토)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제48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에 참가해 유아 감정지능 콘텐츠 브랜드 ‘블루아일랜드(Blue Island)’를 선보인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의 졸업기업 BKCI(충남청년창업사관학교 7기 졸업자 이경현 대표)는 국내 감정지능발달(EI) 콘텐츠 전문 첫 브랜드로, ‘감정에 스토리를 더한다’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감정지능에 관련한 콘텐츠를 자체적으로 기획, 개발한 융합형콘텐츠 제품이다.

블루아일랜드는 유아기 감정지능 형성과 발달을 돕는 감정동화 스토리로, 블루아일랜드 섬에서 벌어지는 일들의 이야기를 담고있다. 감정지능(EI; Emotional intelligence)은 공감능력과 감정표현능력을 포괄하는 아이큐와 같은 감정수치이다. 자신이나 타인의 감정을 인지하는 개인의 능력을 나타내는 용어이며, 감정지능은 자신과 타인의 감정을 잘 통제하고 다양한 종류의 감정을 잘 변별하여 이것을 토대로 자신의 사고와 행동의 방향을 지을 근거를 도출해 내는 능력이다. 감정지능은 3~7세에 부모를 통해 자연스럽게 형성되며, 학업능력과 리더십 능력, 주변관계와 스트레스 지수에 영향을 끼친다. 한편 많은 학부모들이 우려하는 왕따 문제에서는 가해자와 피해자 모두 감정지능이 낮은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유교전 유아교육전&베이비페어] BKCI, 감정 발달 동화 ‘블루 아일랜드(Blue Island)’ 소개

블루아일랜드는 모든 유아들이 쉽고 재미있게 감정에 대한 상황과 감정표현, 감정단어를 학습 할 수 있게 도우며, 감정표현과 공감 커뮤니케이션 능력의 발달을 돕는 콘텐츠로, 감정을 테마로 한 8권의 동화책과 4권의 감정학습 워크북, 감정놀이 카드들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블루아일랜드 감정동화책은 단일작가가 아닌 4명의 작가(서하정, 서혜지, 전슬기, 정인화 작가 목원대만화애니메이션학과 졸업팀)가 공동 참여하여 작가마다 특색 있는 작화 및 일러스트를 즐길 수 있다.

BKCI의 대표 이경현은 “향후 감정지능발달 전문 첫 브랜드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감정에 대한 실험과 연구 그리고 제품개발을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현재 블루아일랜드동화는 전슬기 정인화 작가가 공동참여하여 2021년 5월 유튜브 채널 ‘블루아일랜드 감정동화’를 통해 감정애니메이션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유교전 유아교육전&베이비페어는 '아이 교육, 용품 제품'을 한자리에 만나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유아, 아동 전시회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